뉴스

19년 6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5.0% 증가

유로라텍스 도우미 2019. 7. 30. 20:29

19년 6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5.0% 증가



1. 전체 매출 동향


  


 2019년 6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오프라인 부문(0.7%) 온라인 부문(11.7%)이 모두 증가하며 전년동기 대비 5.0%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18년

’19년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전 체

8.1

7.8

6.5

6.9

6.7

4.6

5.1

10.6

△0.4

7.6

3.5

7.5

5.0

오프라인

4.8

2.3

2.9

6.0

△3.6

△0.5

△0.1

6.5

△7.1

1.3

△2.9

1.2

0.7

온라인

14.0

17.8

13.3

8.6

28.3

12.7

14.3

17.3

12.0

18.2

14.1

18.1

11.7


  


 (오프라인 매출) 신상품 출시 임시할인매장을 활용한 할인행사로매출이 증가하며, 전체 오프라인 부문 매출 증가


  


 (온라인 매출) 배송서비스 강화로 인한 식품 판매 증가와 계절가전판매 증가로 가전/전자 부문 판매가 증가하며 전체 온라인 매출 증가


  


 (상품군별 매출) 유명브랜드(23.6%) 가전/문화(9.4%) 성장을 중심으로 패션/잡화(△0.4%)를 제외하고 모든 상품군 매출 증가


  


<’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가전/문화

패션/잡화

아동/스포츠

식품

생활/가정

서비스/기타

유명브랜드

증감률

9.4

△0.4

2.5

4.5

6.4

3.9

23.6


  


 (구매건수구매단가) 구매건수는 편의점을 제외한 모든 업태가 감소하며 소폭 감소(△0.2%)하였으며, 구매단가는 대형마트를 제외한 모든 업태가 상승하며 소폭 증가(0.9%)


  


<’19년 6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전 체

대 형 마 트

백 화 점

편 의 점

S S M

구매건수

△0.2

△1.6

△5.0

0.7

△3.3

구매단가

0.9

△2.3

9.6

2.3

2.3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업태별 매출비중) 전년동월 대비 매출이 크게 증가 온라인비중 확대되었으나, 오프라인 업태 비중은 모두 축소


  


















  

< ’18년․’19년 6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

  

  

  

<’18년 6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19년 6월 업태별 매출구성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