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6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전년동기 대비 5.0% 증가
1. 전체 매출 동향
□ 2019년 6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부문(0.7%)과 온라인 부문(11.7%)이 모두 증가하며 전년동기 대비 5.0% 증가
<주요 유통업체의 전년동기 대비 월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 ’18년 | ’19년 |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
전 체 | 8.1 | 7.8 | 6.5 | 6.9 | 6.7 | 4.6 | 5.1 | 10.6 | △0.4 | 7.6 | 3.5 | 7.5 | 5.0 | |
오프라인 | 4.8 | 2.3 | 2.9 | 6.0 | △3.6 | △0.5 | △0.1 | 6.5 | △7.1 | 1.3 | △2.9 | 1.2 | 0.7 | |
온라인 | 14.0 | 17.8 | 13.3 | 8.6 | 28.3 | 12.7 | 14.3 | 17.3 | 12.0 | 18.2 | 14.1 | 18.1 | 11.7 |
ㅇ (오프라인 매출) 신상품 출시와 임시할인매장을 활용한 할인행사로매출이 증가하며, 전체 오프라인 부문 매출 증가
ㅇ (온라인 매출) 배송서비스 강화로 인한 식품 판매 증가와 계절가전판매 증가로 가전/전자 부문 판매가 증가하며 전체 온라인 매출 증가
□ (상품군별 매출) 유명브랜드(23.6%)와 가전/문화(9.4%)의 성장을 중심으로 패션/잡화(△0.4%)를 제외하고 모든 상품군 매출이 증가
<’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상품군별 매출 증감률(단위: %)>
구 분 | 가전/문화 | 패션/잡화 | 아동/스포츠 | 식품 | 생활/가정 | 서비스/기타 | 유명브랜드 |
증감률 | 9.4 | △0.4 | 2.5 | 4.5 | 6.4 | 3.9 | 23.6 |
□ (구매건수․구매단가) 구매건수는 편의점을 제외한 모든 업태가 감소하며 소폭 감소(△0.2%)하였으며, 구매단가는 대형마트를 제외한 모든 업태가 상승하며 소폭 증가(0.9%)
<’19년 6월 오프라인 부문 구매건수․단가 증감률(단위: %)>
구 분 | 전 체 | 대 형 마 트 | 백 화 점 | 편 의 점 | S S M |
구매건수 | △0.2 | △1.6 | △5.0 | 0.7 | △3.3 |
구매단가 | 0.9 | △2.3 | 9.6 | 2.3 | 2.3 |
* 온라인은 구매건수를 집계하지 않고 있어 통계자료에 미포함
□ (업태별 매출비중) 전년동월 대비 매출이 크게 증가한 온라인의비중은 확대되었으나, 오프라인 업태의 비중은 모두 축소
< ’18년․’19년 6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 | |||
<’18년 6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 <’19년 6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 ||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익산·남동 노후산단, 사람과 기업모이는 혁신 거점으로 키운다 (0) | 2019.08.01 |
---|---|
2020년 기초생활수급자 생계급여 올해보다 2.94% 오른다 (0) | 2019.07.31 |
여신전문금융회사의 표준여신거래기본약관 개선 추진 (0) | 2019.07.30 |
창업자분들이 낸 카드수수료 일부를 돌려드립니다! - 신규 신용카드가맹점 우대수수료 소급 적용 첫 시행 (0) | 2019.07.29 |
청년·신혼부부 등 매입임대주택 3,942호…30일부터 입주자 모집 (0) | 2019.07.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