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구 이야기

천연라텍스매트리스의 허리에 미치는 영향

유로라텍스 도우미 2019. 4. 13. 17:25



제가 허리가 많이 안 좋습니다.

사무실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그런거 같아용.

허리가 많이 안 좋다 보니까 거북목도 생기는거 같구요.

잘때도 허리가 너무 아파서 힘드네용.

천연라텍스매트리스가 허리 건강에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요.

허리에 어떻게 좋은지 알고 싶어서용.

허리가 아프니까 몸 전체가 틀어지는 느낌입니다.

라텍스매트리스와 허리와의 상관 관계 설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혹시 마룻바닥이나 맨방바닥에 누워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그럼 어떤 현상이 생기겠습니까?


바로 누웠다고 가정하면,

등은 눌러져 있겠지만, 엉덩이는 찌그러져 있을 것이고, 허리는 허공에 떠 있는 상태가 됩니다.

등은 압박을 좀 많이 받기에 주변의 모세혈관이 눌러져 혈액이 통하지 않게 될 것이고, 엉덩이는 더 심한 압박을 받기에 더 큰 핏줄까지도 순환에 문제가 생기겠죠!

그러나 그것보다는 허공에 떠 있는 허리가 문제입니다.

허리는 많은 관절로 이루어져 있는데, 허공에 떠 있게 되면 무리가 가서 절로 긴장되며, 그런 시간이 계속되면 디스크에 문제가 생겨 아프게 되는 것입니다.

 

간단한 예를 들면,

누구나 소파에 앉아서 책을 읽다가 자신도 모르게 소파 테이블에 다리를 올리는 경우가 있는데, 처음엔 혈액이 시원하게 통하는 것 같은 느낌이라 상쾌한 느낌이 들지만, 곧 무릎관절이 긴장되고, 무리가 가서 아프기 시작하는 것을 경험해 보셨을 것입니다.

만약에 무릎 아래를 살짝 받쳐주면 긴장이 완화되어 신기하게 아프지 않게 됩니다.

 

이처럼 관절은 수직으로 있을 때는 별 무리가 없는 구조지만, 수평이 되면 무리가 가서 아프게 되는데, 아무리 작은 관절이라도 반드시 받쳐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고무로 만든 매트리스에 누우면 몸 전체를 잘 감싸주듯 받쳐주어 허리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기에 아프지 않은 이유입니다.

만약에 단순하게 받쳐주는 것이 아닌 탄성이 뛰어나 떠받쳐주는 매트리스라면 압박이 줄어들기에 웬만하면 혈액순환이 무리 없으므로 영양소 공급이나 혈관 속 찌꺼기 청소가 좋아져 개운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떠받쳐주는 매트리스는 지구상에서 가장 뛰어난 탄성을 가진 고무를 부드럽게 발포시켜 이용하는 것이기에 신체가 누울 때 압력을 받는 신체 아랫부분이 고무의 탄성으로 인해 압박을 골고루 분산시켜 주어 편안해지는 원리로 만든 것입니다.

 

Rubbertex 즉 천연고무로 만든 제품은 천연고무의 탄성을 이용하는 상품이라 고무가 많이 들어가면 갈수록 무거워지는 대신 탄성이 더 좋아져 짱짱해지며, 인장성이 좋아집니다.

그래서 원가가 비싸지지만, 가짜 중국산이 없어 속을 일이 없기에 많은 분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천연고무 루버텍스 매트리스는 뛰어난 탄성으로 우리 몸을 요대가 감싸주는 느낌으로 압력분산이 뛰어나 숙면을 만들어주기에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허리 아픈 분들이 이구동성으로 추천하는 것입니다.